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N E W R O ˚

김연아, 아름답고 위대하다! 그리고 그녀의 멋진 영상 본문

김연아/토크 2012

김연아, 아름답고 위대하다! 그리고 그녀의 멋진 영상

긴머리 2012. 7. 4. 03:23



SOON SPORTS


★ ★ 다시 중대한 결정을 한 김연아선수에 대해 우리 대한민국 국민들 대부분은 무척 환영하고 있고 많은 감동들을 느끼며 그 가치에 대한 재평가와 기대가 전 세계적으로 일반인들+수많은 매체들 가릴 것 없이 속속들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위대한 호랑이 김연아는 정말이지 한 운동선수로써 엄청난 결단을 한 것입니다! 한국과 세계 피겨 그리고 자신의 미래에 대한! 저 같이 의지력 약하고 평범한 사람은 도저히 꿈도 못 꿀;;; 그렇기에 그녀 심연으로부터의 마음을 끌어내어 그것이 이끄는 행로를 향해 다시 나아가는 그녀! 내 조카 같은 김연아! 다시 한번 존경존경! 오마이 긋~! 브롸~보! 웰던! 마인 보글링! 휴~즈! 어메~이징! 구뤠~잍! 나이쓰! 원더풀! 뷰~리펄! 페노메널! 마블르쓰! 인크레~더블! 쑤~퍼! 아썸! 쏘쿠~얼! 휀테~스띡! 혼방데쓰!ㅋㅎㅎ 당케쉐엔~~ 고맙고맙~~ 멜씨복꾸~~ {^.^*;;












[사설]

김연아, 아름답고 위대하다


[피플 칼럼] 일간투데이 손주영 기자



피겨의 여왕 김연아가 2014소치올림픽에 도전 후 은퇴하겠다는 의지를 밝혀 위대함을 보여주고 있다. 피겨여왕 김연아는 2일 태릉 국제스케이팅장에서 전격적으로 기자회견을 갖고 “선수생활의 종착역을 2014소치동계올림픽으로 연장시키고 새로운 마음으로 출발하겠다”며 복귀 선언을 했다.

지난해 4월 모스크바세계선수권 이후 1년여 동안 휴식을 취한 후 그의 선택은 예견된 선택이라는 것이다. 그에게 휴식이란 말이 어울리지 않는다. 그를 꾸준히 지켜 본 한국 빙상계는 그동안 태릉선수촌에서 훈련을 게을리하지 않았다는 점에서 그의 복귀의지를 확신한 것으로 알려졌다.

2010년 벤쿠버 동계올림픽 금메달 이후 세계스케이팅 선수로써 더 이상 높은 목표를 찾기가 힘들었다. 김연아 선수는 “2014년 소치에서 현역 은퇴하겠다”며 “어릴 때 종착역은 ‘벤쿠버’였지만 ‘소치’로 연장했고 그곳에서 ‘유종의 미’를 거두기 위해서 새로운 마음으로 새출발을 하겠다”고 밝혔다.

또 2014년 소치동계올림픽의 출전을 통해 IOC선수위원이 되기 위한 길을 닦아나가겠다는 뜻도 밝혔다. 그의 이 같은 타임스케줄은 예사로운 일이 아니다. 아니 일찍이 스포츠계에서 보기드문 일로 참으로 위대한 선택인 것이다.

소치올림픽에서 현역은퇴는 새로운 꿈과 도전을 위한 또 다른 시작이 될 것이다. 그가 18년 선수생활의 아름다운 끝맺음을 하겠다는 우리 모두에게 감명과 큰 교훈을 갖게한다.

김연아는 2018평창동계올림픽 유치의 1등 공신이다. 그는 스포츠 외교대사로써 훌륭한 솜씨를 보여주기도 했다. 동계올림픽 개최지 발표 당시 ‘KOREA"라는 말을 듣는 순간 4천만 국민은 환호성을 쳤다. 이 감격적인 순간을 누가 잊을 수 있는가.

지금까지 캐나다, 미국 등 해외에서 훈련한 김연아는 모스크바 세계 선수권을 마친 뒤 국내에서 후배들과 함께 땀을 흘렸다. 함께 훈련한 한 주니어대표는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땄고 모든 것을 이룬 상태에서도 훈련에 열중하는 모습을 보고 ‘대단하다’는 말밖에 할 말이 생각 안난다”고 말했다.

국제 올림픽 IOC선수위원은 올림픽에 참가한 선수들의 투표로 뽑는다. IOC선수위원은 당해 올림픽이나 직전 올림픽에 출전한 선수에 한해 소속 국가올림픽위원회(NOC)의 추천과 IOC의 심사를 거쳐 출마할 수 있는 규정이 있다. 때문에 김연아는 현재 문대성 위원의 임기가 끝나는 2016년 하계올림픽 이후 도전할 수 있다.

김연아에게 우리는 배울 것이 많다. 첫째, 한 가지에 꾸준히 집념을 갖고 훈련하면 세계 정상에 오를 수 있다는 것. 둘째, 계속적인 훈련으로 다음 단계의 톱을 얻을 수 있다는 것. 셋째, 모든 영광을 자신의 명예에 돌리지 않고 나라를 위해 바친다는 것 등이다.

참으로 김연아는 ‘아름답고 위대하다’는 찬사를 받을 만하다.


일간투데이 손주영 기자 assembly50@dtoday.co.kr / 2012.07.03 / 기사링크



















김연아의 모든 프로그램 몽타주!




★ ★ 아래 영상은 피겨&김연아팬들에게도 의미있고 감동적인 영상이지만 한국과 세계의 일반 대중분들이 새로운 목표를 향해 처음부터 새로 시작하는 김연아의 피겨를 이해하기 위해, 그전 밴쿠버 올림픽 전후로 김연아의 피겨 세계를 익히는데도 무척 좋은 자료가 되는 교과서 같은 영상입니다. 한 Q에 샥~ㅎㅎ 김연아가 보여준 기념비적인 영상들을 모두 모아 리드미컬하고 박진감 넘치는 음악과 함께 참으로 멋들어진 결과로 재 창조된 본 영상.^^ 지난 몇 년동안 팬들이 만든 그 수많은 영상들 중에서 저 역시 손에 꼽는 영상. 그런데 이 멋진 영상은 제 동갑 칭구^^ 여백님의 편집물입니다.ㅎㅎ 영상제작은 저도 과거 몇 번 시도해 봤지만(허접실패ㅎㅎ) 그야말로 장난이 아니에효...ㅠ.ㅠ 완성도 높은 영상을 제작키 위해선 어느정도 기본 인프라가 갖쳐져 있어야 하고 방대한(게다가 음청난 저장용량의) 영상자료들이 있어야 하며 그것을 요리할 감각(시각적+음악 등의 사운드에 대한) 또한 있어야 하기에 그 도전이 만만치 않습니다. 영상제작에 발군의 실력과 치열함 그리고 인내를 갖춘 그의(또 모든 영상 능력자분들) 열정에 경의를 표함! 존경존경~~^^


지난 달 이 칭구와 대화 중 "우리 은제 쏘주먹냐... 바쁘냥? 근디 너 영상 안 만들꺼햐? 자꾸 그러면 자네 직무유기햐~"라는 제 투정에 이 칭구 하는 말 "칭구님 요즘 포스팅이 후덜덜하네...^^ 과로로 쓰러질라...ㅋ 팬이고 아니고를 떠나서 요즘 돌아가는 것 보면 참...... 모 인사 정말 한대 쥐어박고 싶더만. 여튼 모르고 있던 좋은 소식 올려줘서ㄳ 계속 건필하시공....^^b  글고... 요즘 영상을 못 만드는 사연이 있다네...ㅠㅠ... 더 높은 퀄리티를 얻고자 영상 편집 플그램을 갈아탔는데... 한참 익히던 와중에 생업이 너무 바빠진거얌. 그렇게 몇 개월 지나고 나니 익히던 플그램도 모르겠고, 예전에 사용하던 플그램도 다 잊어먹었어...ㅠㅠ 지금 다시 복습중이니 쪼메만 기다려주삼~ㅋㅋㅋ"...... 쩝;; 모 할말읍쬬.ㅎㅎㅎ 기둘릴 수 밖에. "칭구햐~ 알긋어ㅎㅎ 쪼메만 기둘린돠~~ 초 울트라 업그레이드 버전~~ 넘넘넘 기대기대!!" 두둥~ㅎㅎ {^.^*}





몽타주영상제작 여백님



몽타주영상제작: 여백님 youtu.be







김연아를 흠모하는 중국사이트에 올려져 있는 같은 영상^^


yinyuetai.com









Comments